광고리뷰

든든함이라는 금융의 본질적인 약속을 절묘하게 - KB금융그룹 신규 캠페인 <국민든든 캠페인> 리뷰

작성자 정보 없음2015-09-27
든든함이라는 금융의 본질적인 약속을 절묘하게
KB금융그룹 신규 캠페인 <국민든든 캠페인> 리뷰
금융업만큼 광고 만들기 어려운 업종은 없을 것이다.

금융이라는 게 한 사람의 평생 동안, 인생의 모든 순간들과 함께하는 것이기에
시대와 환경이 어떻게 변하더라도, 결국 금융업이 약속해야 하는 것은
믿음, 신뢰라는 절대적인 가치로 귀결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금융이라면 믿음과 신뢰가 기본이며 실력이라는 명제,
이 당연한 이야기를 무한 반복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놓아버릴 수도 없는 딜레마가
금융업의 모든 광고 관계자분들의 고민이 아닐까 싶다.

게다가, 혁신성/전문성 류의 이미지를 통해 차별화를 시도해 가는 후발주자들과 달리
규모가 큰 Big 브랜드일수록 이 문제는 더욱 더 풀기 어려운 문제일 것인데,
최근에 온에어한 KB금융그룹의 <국민든든 캠페인>은 이러한 금융광고의 딜레마를 극복하는
절묘한 방법을 보여준 것 같다.
KB금융그룹의 새로운 캠페인 <국민든든 캠페인>
‘든든’이라는 기분좋은 리듬과 멜로디로 구성한 배경음악과
다양한 국민들의 일생에 걸친 꿈, 도전, 성취의 순간들을 위트 있게 보여주는 스토리 구성
그리고 엔딩의 ‘국민든든’이라는 키 카피와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통해, 국민과 KB의 기분 좋고 든든한 교감을 표현한 광고이다.

혁신성/전문성이라는 유행에 흔들리지 않고,
국민의 대표 금융으로서 약속해야 할 가장 기본적인 가치인
믿음과 신뢰를 지켜가는 광고전략의 현명한 고집과

든든한 금융이라는 익숙한 약속에 국민들이 기대를 가질 수 있도록,
빅모델을 앞세우는 대신 일반 국민들과 기분 좋은 음악에 주인공 자리를 양보한
크리에이티브의 절묘함이 어우러진 결과,
오천만 모든 국민들에게 기분 좋은 든든함을 주는 브랜드로서
KB금융그룹이 한발 더 국민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좋은 캠페인이 시작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