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리뷰
든든함이라는 금융의 본질적인 약속을 절묘하게 - KB금융그룹 신규 캠페인 <국민든든 캠페인> 리뷰
작성자 정보 없음2015-09-27
든든함이라는 금융의 본질적인 약속을 절묘하게
KB금융그룹 신규 캠페인 <국민든든 캠페인> 리뷰
금융업만큼 광고 만들기 어려운 업종은 없을 것이다.
금융이라는 게 한 사람의 평생 동안, 인생의 모든 순간들과 함께하는 것이기에
시대와 환경이 어떻게 변하더라도, 결국 금융업이 약속해야 하는 것은
믿음, 신뢰라는 절대적인 가치로 귀결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금융이라면 믿음과 신뢰가 기본이며 실력이라는 명제,
이 당연한 이야기를 무한 반복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놓아버릴 수도 없는 딜레마가
금융업의 모든 광고 관계자분들의 고민이 아닐까 싶다.
게다가, 혁신성/전문성 류의 이미지를 통해 차별화를 시도해 가는 후발주자들과 달리
규모가 큰 Big 브랜드일수록 이 문제는 더욱 더 풀기 어려운 문제일 것인데,
최근에 온에어한 KB금융그룹의 <국민든든 캠페인>은 이러한 금융광고의 딜레마를 극복하는
절묘한 방법을 보여준 것 같다.
금융이라는 게 한 사람의 평생 동안, 인생의 모든 순간들과 함께하는 것이기에
시대와 환경이 어떻게 변하더라도, 결국 금융업이 약속해야 하는 것은
믿음, 신뢰라는 절대적인 가치로 귀결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금융이라면 믿음과 신뢰가 기본이며 실력이라는 명제,
이 당연한 이야기를 무한 반복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놓아버릴 수도 없는 딜레마가
금융업의 모든 광고 관계자분들의 고민이 아닐까 싶다.
게다가, 혁신성/전문성 류의 이미지를 통해 차별화를 시도해 가는 후발주자들과 달리
규모가 큰 Big 브랜드일수록 이 문제는 더욱 더 풀기 어려운 문제일 것인데,
최근에 온에어한 KB금융그룹의 <국민든든 캠페인>은 이러한 금융광고의 딜레마를 극복하는
절묘한 방법을 보여준 것 같다.



KB금융그룹의 새로운 캠페인 <국민든든 캠페인>은
‘든든’이라는 기분좋은 리듬과 멜로디로 구성한 배경음악과
다양한 국민들의 일생에 걸친 꿈, 도전, 성취의 순간들을 위트 있게 보여주는 스토리 구성
그리고 엔딩의 ‘국민든든’이라는 키 카피와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통해, 국민과 KB의 기분 좋고 든든한 교감을 표현한 광고이다.
혁신성/전문성이라는 유행에 흔들리지 않고,
국민의 대표 금융으로서 약속해야 할 가장 기본적인 가치인
믿음과 신뢰를 지켜가는 광고전략의 현명한 고집과
든든한 금융이라는 익숙한 약속에 국민들이 기대를 가질 수 있도록,
빅모델을 앞세우는 대신 일반 국민들과 기분 좋은 음악에 주인공 자리를 양보한
크리에이티브의 절묘함이 어우러진 결과,
‘든든’이라는 기분좋은 리듬과 멜로디로 구성한 배경음악과
다양한 국민들의 일생에 걸친 꿈, 도전, 성취의 순간들을 위트 있게 보여주는 스토리 구성
그리고 엔딩의 ‘국민든든’이라는 키 카피와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통해, 국민과 KB의 기분 좋고 든든한 교감을 표현한 광고이다.
혁신성/전문성이라는 유행에 흔들리지 않고,
국민의 대표 금융으로서 약속해야 할 가장 기본적인 가치인
믿음과 신뢰를 지켜가는 광고전략의 현명한 고집과
든든한 금융이라는 익숙한 약속에 국민들이 기대를 가질 수 있도록,
빅모델을 앞세우는 대신 일반 국민들과 기분 좋은 음악에 주인공 자리를 양보한
크리에이티브의 절묘함이 어우러진 결과,


오천만 모든 국민들에게 기분 좋은 든든함을 주는 브랜드로서
KB금융그룹이 한발 더 국민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좋은 캠페인이 시작된 것 같다.
KB금융그룹이 한발 더 국민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좋은 캠페인이 시작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