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LDO: 브랜드가 박살나서 오히려 좋아
2024-06-13
0
0
0

COPY

최근 커뮤니티에서 재밌는 글을 봤는데 파키스탄에는 사타르벅시라는 카페가 있고 실제 창업자 이름이 사타르벅시라서 스타벅스와의 상표권 소송에서 승소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거짓이에요. 이 카페는 두 젊은 기업가가 오픈한 곳으로 2013년부터 다양한 음료와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처음 로고도 이게 맞지만 당연히 스타벅스에게 지적자석 침해 경고장을 받았고 현재는 이와 같이 디자인을 변경했어요. 전에도 한번 지적재산권을 다뤘 는데 파라과이에는 디즈니의 미키마우스 가 아닌 미키라는 별도의 로컬 브랜드가 있습니다. 이게 그들의 로고에요. 디즈니가 미키마우스에 대한 지적재산권을 정면에 얼굴만 신청한 것을 알고 잔바리의 측면 이미지에 대한 상표권 을 신청했던 겁니다. 그런데 충격적이게도 파라과이의 미키가 승소하고 말았어요. 무인도에 표류하면 디즈니의 미키마우스를 그리면 그들이 찾아올 것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지적자산권에 매우 엄격한 디즈니로서는 매우 자존심 상하는 사건이었습니다. 이처럼 상표 및 로고는 브랜드를 시각적으로 대표하는 디자인을 넘어 유구한 역사 및 아이덴티티까지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남용 및 오용을 매우 엄격하게 관리할 수밖에 없어요. 하지만 창립 130년을 훌쩍 넘은 한 브랜드는 이와 완전히 반대되는 캠페인을 펼쳤는데 어떤 내용인지 함께 보시죠. 이건윽 코카콜라 브랜드 130년 동안 매우 잘 만들어진 타입의 얼굴 불가능한 색상의 팔레트 가장 유니크한 보드 모양 그리고 조심스럽게 보호하는 브랜드 러브 우리는 4개의 나라의 바닥에 있는 가게를 찾아왔습니다. 저는 아티스트가 되었고, 뭐, 카가칼은 아티스트입니다. 제 아빠는 아침에 뉴스페이프를 들고 코카콜라와 커피를 마시는 것을 기억합니다. 코카콜라가 내 머리에 들어간 것만으로도 그것을 잘 그려낼 수 있습니다. 아무 ошиб지 없이. Thanks for Co-Creating 캠페인은 1차적으로 100여개의 비공식적 로고들을 수집해 그들의 5개 광고 플랫폼에 게재했습니다. 그리고 신문에 이어 당사자들에게까지도 특별한 방법으로 선물을 전했어요. 와우! 스탠크레이블레! 그냥 인기있는 사람들만 생각했어요. 새로운 디자인 코코넛이 생존했습니다. 이 캠페인의 진심이었던 코카콜라는 전 세계에서 만들어진 로고들을 모든 광고 매체로 확대하고 한정판 굿즈로도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이 로고들을 아카이브에 보관하고자 책으로도 만들었고, 오히려 로고를 변형한 이들의 팬심을 반직하고자 했죠. 로고가 오고, 코카콜라가 있어요. 엄격한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잠시 잊고 팬들과 축제를 벌인 코카콜라에게 박수를

[자막]내이름하고 내얼굴을 로고로 썼는데 뭐가 문제냐?,AF,'Sattarbuksh'라는 사랑이 파키스탄엔 스타벅스가 없어서 자기 이름이 스타벅스랑 비슷한 걸 이용해 카페를 차림,CAFE,재밌는 글을 봤는데,'Sattarbuksh'라는 사람이 파키스탄엔 스타벅스가 없어서 자기 이름이 스타벅스랑 비슷한 걸 이용해 카페를 차림,파키스탄에는 [사타르벅쉬]란,'Sattarbuksh'라는 사람이 파키스탄엔 스타벅스가 없어서 자기 이름이 스타벅스랑 비슷한 걸 이용해 카페를 차림,내이름하고 내얼굴을 로고로 썼는데 뭐가 문제냐?,카페가 있고,실제 창업자 이름이,[사타르벅쉬]라서,'Sattarbuksh'라는 사람이 파키스탄엔 스타벅스가 없어서 자기 이름이 스타벅스랑 비슷한 걸 이용해 카페를 차림,스타벅스와의 상표권 소송에서,CAFE,'Sattarbuksh'라는 사람이 파키스탄엔 스타벅스가 없어서 자기 이름이 스타벅스랑 비슷한 걸 이용해 카페를 차림,승소했다는 내용이었음,CAFE,قوم سو رہی,The official account of Sattarbuksh Cafe: World famous in Pakistan. Moonch ki kassam!,게시물 443 |,is closed for renovation,하지만 이는 거짓임,HAPPENS,SHUT,팔로워 2151,팔로우,팔로우 243,Sattar Buksh,PERFORMING LIVE AT,이 카페는 두 젊은 기업가가,RS. 600 17 FEB 7:30 PM,DHUNDAAR,오픈한 곳으로,WEEKEND,BROTHERS,Desi Ho Ya Firangi,,2013년부터 다양한,WEEKEND,SAMOSA CHAAT,BROTHERS,WEEKEND,Jin ki manzil khana hai,음료와 메뉴를,판매하고 있는 것은,MERA DOST,Sattar Buksh,BADTAMEEZ,Sattar,Sattar Buksh,사실임,CAFE,처음 로고도 이게 맞지만,경고장을 받았고,AT,SAT,디자인을 변경했음,KING,BURGER,지적 재산권을 다뤘는데),Paraguay,미키 마우스가 아닌,Roasted ground,soybeans,Multicolored,Candy,Entrefina,Sea Salt,Cornmeal,for Soup,Reposteria,미키(Mickey)라는 별도의,Sugar,Marina,Colorant,로컬 브랜드가 있음,Mickey,이게 그들의 로고임,디즈니가 미키 마우스에 대한,지적 재산권을,정면의 얼굴만,신청한 것을 알고,Mickey,Mickey,상표권을 신청했던 것,그런데 충격적이게도,1993,파라과이의 미키(Mickey)가,승소하고 말았음,무인도에 표류하면,디즈니의 미키 마우스를,그리면 그들이 찾아올 것이라는,말이 있을 정도로,디즈니로서는 매우,자존심 상하는사건이었음,이처럼 상표 및 로고는,브랜드를 시각적으로 대표하는,Cheese,디자인을 넘어,유구한 역사 및,아이덴티티까지,Instagram,남용 및 오용을,하지만 창립 130년을 훌쩍 넘은,JUST DO IT,한 브랜드는 이와 완전히,반대되는 캠페인을 펼쳤는데,Coke,상징적인 코카-콜라 브랜드는,DRINK,ca Cola,130년 이상,Coca-Cola,ORIGINAL TASTE,10% Minimum Clearence,10%,정교하게 만들어진 서체와,한치의 오차 없는 색상 팔레트 및,가장 유니크한 병 모양 등으로,신중하게 보호된 브랜딩입니다.,Center Line,Registered,specific legal needs,should follow the,The registration mark,Cola,ANTOJITOS,하지만 오랫동안,ALGORDITAS,리브랜딩 당했어요,BUSH'S SHOP,그리고 또 계속,전 세계적으로요,COCA,Coca Cola,수 천개의 비공식 버전이,우리의 가이드라인을 어겼죠,Coca Cola,Source : CocaCola,AIR TIME,관행이었죠,그래피티마저도요,그래피티마저도요.,우리가 이걸 어떻게 생각하냐고요?,COLD DRINK JUICE,AIR TIME,BREAD CHEESE,Loca Gold,PALACE,COLD DRINK JUICE,AIR TIME,글쎄요,너무 좋죠!,Thanks for Coke-Creating,Indonesia,우리는 지역 상점들을 찾았어요,Brazil,India,전 세계 구석구석에 있는 곳들까지요,South Africa,Australia,I thought myself a bit of an artist...,전 스스로 예술적 재능이 있다고 믿고...,And thought, "Well, Coca-Cola signs.",CHILLAGOE,“코카-콜라 로고 쯤이야” 생각했죠.,HARDI GENERAL STORE 5.BATTERIES,I remember my pop...,제 기억에 아빠는...,First thing in the morning, he wanted,to have a newspaper in his hand.,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손에 신문을 들고,And a glass, having that Coca-Cola.,코카-콜라 한 잔을 드셨죠,Always Coca-Cola has been in my head.,코카-콜라는 항상 제 머릿속에 있어요,코카-콜라는 항상 제 머릿속에 있어요.,Without looking at it, I can draw it perfectly.,보지 않고도 완벽하게 그릴 수 있어요,SHOP,Without any mistake.,한 치의 오차도 없이요,BISCUIT,한 치의 오차도 없이요,LL,Every Coca Cola is welcome.,Baraka Shop - Cape Town, South Africa,Coca-Cola,Coca Cola,Gola,1차적으로 100여 개의 비공식적,로고들을 수집해 그들의 옥외 광고,Coca Cola,VICKED,플랫폼에 게재했음,CocaCola,Toda,es bienvenida.,Anda despis,당사자들에게까지도 특별한,방법으로선물을 전했음,SABOR ORIGINAL,Coca-Cola,This is incredible.,멋지군요,San Marzano Pizzera,CocaCola,I thought this was only for celebrities.,이건 셀럽들만을 위한 줄 알았어요,새롭게 디자인된 콜라가 실제로 나왔어요,SABOR ORIGIN,por Tia do Pastel Lanchonete,CocaCola,CocaCola,절대 팔지 않고 평생 간직할 거예요,This one I won't sell.,I will keep it forever.,| Source : Coca-Cola,이 캠페인에 진심이었던 코카-콜라는,전 세계에서 만들어진 로고들을,한정판 굿즈로도 출시했음,그리고 이 로고들을,아카이브에 보관하고자,Thanks for Coke-Creating,책으로도 만들었고,Source: Coca-Cola.,오히려 로고를 변형한,이들의 팬심을 간직하고자 했음,“ Coke shows that imitation is,“코카-콜라는 모방이 최고의 칭찬인 것을 증명했다”,the best form of flattery",Coke shows that imitation is,FASTOMPANY,unauthorized versions of its logo”,“코카-콜라가 비공식 버전의 로고를 끌어안았다”,“ Coca-Cola embraces,Dei,AdAge,DISTR,unauthorized versions of its logo ",Coke decided to just chill out,,and it's a winning move”,yahoo!,“코카-콜라는 즐기기로 결심했고 이는 통했다”,and it's a winning move",95% Positive Brand Sentiment,95%의 브랜드 호감도 형성,3.7 Billion Reach for Local Shops,지역 상점들에게 37억 도달 성공,MARZAN,They come to the shop, they should know...,상점에 왔을 때 손님들이 알아야죠,AIR TIME,COLD DRINK JUICE MIL,JUICE,코카-콜라가 있다는 걸요,There is Coca-Cola.,Over there.,바로 저기에,Thanks for Coke-Creating,엄격한 브랜드 가이드라인을,잠시 잊고,팬들과 축제를 벌인,코카-콜라에게 박수를!),이미 오랜 정체성을 가지고 있는,코카-콜라에게 로고 변형은,오히려 팬심으로 느껴지나 보네요!,Cast Away (2000),Source : Coca-Cola,nt.

수정번역(평균300내공)

TAG 검색어를 선택 후 재검색 버튼을 클릭하세요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