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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빌리티는 더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내연기관에서 전동화로 우리가 이동하는 방법의 변화. 이 변화는 더 가까워진 미래로 우리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내일이 지구를 위해 우리는 오늘 무엇을 더 할 수 있을까요? 무엇으로 차가 움직이느냐에 대한 고민만큼 무엇으로 차가 만들어지느냐에 대한 고민도 필요합니다. 버려진 플라스틱 쓰임이 다한 금속 이들이 새로운 생명을 맞이할 수 있을까요? 해변의 조개껍데기 버려진 과일껍질 이들은 또 다른 기회를 맞이할 수 있을까요? 자, 지금부터 2년간 50여 명이 노력한 연구의 결과물 세상에 단 한 대만 존재하는 모빌리티를 소개합니다 EV3 스터디카 재활용 소재와 천연 재료에 관한 연구를 통해 22가지의 기술을 개발했고 69개 부품으로 구현해냈습니다. 폐차에서 회수한 플라스틱과 나일론, 폐가죽 등을 화학적 반응을 이용해서 스터디카의 크래쉬 패드와 도어 트림 부품으로 제작하였고 폐각에서 추출한 탄산칼슘과 재활용 TPO는 펜더 가니쉬, 차체 바람소리 방지 목적의 부품에 적용되었습니다. 재활용 TPO를 모아 만든 범퍼 버섯 재배 후 버려지는 부산물로 제작한 충전 매트 천연 섬유를 사용한 콘솔 테이블 범퍼 가니쉬, 루프 쌀결 실리카와 재활용 페트병 소재들이 활용된 재생 타이어 과일 부산물로 만든 스티어링 휠과 암레스트 인테리어 주요 부품들을 적극 대체 개발 중입니다 우리가 하고 있는 연구는 우리 세대만이 아닌 우리 다음 세대를 위한 배려이자 의무라는 책임의식을 가지고 연구개발에 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EV3 스터디카의 탄생 스토리 어떠셨나요? 버려졌지만 알고 보면 쓸모있는 다양한 소재들이 앞으로의 모빌리티에 어떻게 적용될지 우리 모두 기대해 보시죠.
[자막]세상은,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그리고 모빌리티는,더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내연기관에서, 전동화로,Max 739km,Min 325km,우리가 이동하는 방법의 변화,이 변화는 더 가까워진 미래로 우리를 안내하고 있습니다,내일의 지구를 위해,우리는 오늘 무엇을 더 할 수 있을까요?,무엇으로 차가 움직이느냐에 대한 고민만큼,무엇으로 차가 만들어지느냐에 대한 고민도 필요합니다.,버려진 플라스틱,쓰임이 다한 금속,이들이 새로운 생명을 맞이할 수 있을까요?,해변의 조개껍데기,버려진 과일 껍질,이들은 또 다른 기회를 맞이할 수 있을까요?,이들은 또 다른 기회를 맞이할 수 있을까요?,자! 지금부터,2년간 50여명이 노력한 연구의 결과물,2년간 50여명이 노력한 연구의 결과물,2년간 50여명이 노력한 연구의 결과물,세상에 단 한 대만 존재하는 모빌리티를 소개합니다,세상에 단 한 대만 존재하는 모빌리티를 소개합니다.,EV3 스터디카,EV3 스터디카,재활용 소재와 천연 재료에 관한 연구를 통해,22가지의 기술을 개발했고,69개 부품으로 구현해 냈습니다,폐차에서 회수한 플라스틱과 나일론, 폐가죽 등을,화학적 반응을 이용해서,크래시 패드,스터디카의 크래시 패드와,화학적 재활용 PET 섬유(100%),PET 섬유: 사용한 플라스틱을 다시 활용하여,새로운 섬유를 만드는 과정에서 나온 새로운 PET,도어 트림 부품으로 제작하였고,도어 트림,바이오 필러 : 생체 친화적인 성분으로 만들어진 필러,PP + POE(80-88%) + 바이오 필러(12-20%) + rCB(0.07%),rCB(recycled Carbon Black): 폐타이어와 같은 고무 제품에서 회수된 탄소 블랙,rCB(recycled Carbon Black): 페타이어와 같은 고무 제품에서 회수된 탄소 블랙,바이오 필러: 생체 친화적인 성분으로 만들어진 필러,"패각에서 추출한 탄산칼슘과 재활용 TPO는,TPO(Thermoplastic polyolefin): 높은 온도에서도 민감하게 반응하고 빠르게 변형 가능한 재료,용매추출 재활용 TPO(40%) + 신재 TPO(30~35%)-TD(25~30%),차체 바람 소리 방지 목적의 부품에 적용되었습니다,바이오 에틸렌 프로필렌 디엔 고무(30-35%) + 재활용 폴리프로필렌(20~30%),+ 프로세스 오일(25~30%) + 카본 블랙 + 패각 추출 탄산칼슘(10%) + 기타 화학약품 (5%),에틸렌 프로필렌 디엔 고무: 자연에서 온 재료로 만들어진 튼튼한 고무,글라스런 (※ Lip 또는 Bottom 부위에 따라 배합 비율 다소 상이함),.EV3 스터디카는 연구 목적의 컨셉 모빌리티입니다.,바이오 에틸렌 프로필렌 디엔 고무(30~35%) + 재활용 폴리프로필렌(20~30%),바이오 에틸렌 프로필렌 디엔 고무(30~35%) + 재활용 폴리프로필렌(20-30%),* EV3 스터디카는 연구 목적의 컨셉 모빌리티입니다.,에틸렌 프로필렌 디엔 고무: 자연에서 온 재료로 만들어진 튼튼한 고무,재활용 TPO를 모아 만든,앞/뒤 범퍼,범퍼,A TPO(Thermoplastic polyolefin): 높은 온도에서도 민감하게 반응하고 빠르게 변형 가능한 재료,용매 추출 재활용 TPO(40%) + 신재 TPO(40-45%) - TD(15~20%),버섯 재배 후 버려지는 부산물로 제작한 충전 매트,충전 패드,천연섬유를 사용한 콘솔 테이블,.EV3 스터디카는 연구 목적의 컨셉 모빌리티입니다.,바이오 에폭시: 전통적인 에폭시 수지 대신, 식물에서 유래한 원료를 사용하여 만든 에폭시,콘솔 테이블,천연섬유: 마 계열 재배물에서 얻어지는 섬유,천연섬유(Flax)(40%) + 바이오 에폭시(60%),천연섬유(Flax)(40%) + 바이오 에폭시(60%),천연섬유(Flax(40%) + 바이오 에폭시(60%),쌀겨 실리카와 재활용 페트병 소재들이 활용된,쌀겨 실리카: 쌀의 껍질 부분에서 얻은 재료,타이어,스틸 벨트: 타이어를 더 튼튼하고 안전하게 만들어주는 강철 밴드,재생타이어,과일 부산물로 만든 스티어링 휠과 암레스트,과일 부산물로 만든 스티어링 휠과 암레스트,PU(Polyurethane): 폴리우레탄으로 만든 인조 가죽,스티어링 휠,Apple Skin(30-40%) + PU(60-70%),콘솔 암레스트,인테리어 주요 부품들을 적극 대체 개발 중입니다.,현대자동차그룹 AVP 본부 기초소재연구센터,|서재식 책임연구원,서재식 책임연구원,- 마계열 Flax (40%),삼베실 천연섬유',콘솔 테이블,(recovered Carbon Black),버섯 폐배지 시트 (50%),화학적 재활용 PET 코드 (100%),도어 트림,열가소성 폴리올레핀,화학적 재활용 PET 코드 (3%),굴/조개 껍데기,재활용 TPO (40%),타이어,Thermoplastic polyolefin),천연섬유 기반 Fabric (40%),현대자동차그룹 AVP본부 기초소재연구센터,박근형 책임연구원,우리가 하고 있는 연구는 우리 세대만이 아닌,천연섬유: 마 계열 재배물에서 얻어지는 섬유,사이드 미러,바이오 에폭시: 전통적인 에폭시 수지 대신, 식물에서 유래한 원료를 사용하여 만든 에폭시,우리의 다음 세대를 위한 배려이자 의무라는,해중합 PMMA(50%) + 신재 PMMA(50%),리어 램프,해중합 PMMA: 아크릴, 아크릴 유리 등으로 알려진 플라스틱 재료의 하나,천연섬유(Flax)(40%) + 바이오 에폭시(60%),천연섬유: 마 계열 재배물에서 얻어지는 섬유,바이오 에폭시: 전통적인 에폭시 수지 대신, 식물에서 유래한 원료를 사용하여 만든 에폭시,운전석 시트 백 커버,책임 의식을 가지고 연구개발에 임하고 있습니다,지금까지 살펴본 EV3 스터디카의 탄생 스토리,어떠셨나요?,버려졌지만 알고 보면 쓸모 있는 다양한 소재들이,앞으로의 모빌리티에 어떻게 적용될지,‘EV3 스터디카는 연구 목적의 컨셉 모빌리티입니다,.EV3 스터디카는 연구 목적의 컨셉 모빌리티입니다,우리 모두 기대해 보시죠 <small> . EV3 스터디카는 연구 목적의 컨셉 모빌리티입니다.,Advanced Vehicle Platform,탄소 블랙,충전 패드,타이어,Advanced Vehicle Platform,.EV3 스터디카는 연구 목적의 컨셉 모빌리티입니다.,.EV3 스터디카는 연구 목적의 컨셉 모빌리티입니다